트렌드 이슈

쿠루루삥뽕, ㅋㅋㄹㅃㅃ 의 뜻 및 사용법(feat.유쾌한 가족)

달달리치 2022. 3. 16. 11:16
반응형

쿠쿠루삥뽕 크크루삥뿡 ㅋㅋㄹㅃㅃ 뜻


 

 요즘 세대에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말로 많이 사용하는 ㅋㅋㅋㅋㅋㅋ(웃음) 대신에 사용되는 말입니다. 하지만 어감에서 느낄 수 있듯이 조롱의 개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로 놀리기 위한 웃음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시를 든다면 집에 있는 자녀가 무언가 실수를 하거나 말도 안되는 소리 할때 ㅋㅋㄹㅃㅃ이나 쿠쿠루삥뽕, 크크루삥뽕이란 글을 보내주면 자녀분이 좋아 죽습니다.

 

쿠쿠루삥뽕 사용법

 여러가지 의미로 좋아 죽습니다... 자녀분과 평소 장난을 많이 치시는 분 사이가 좋은 분들만 하시면 됩니다.. 실제로는 염병까지는 아니고 놀리는 용도로 사용되는 정도입니다.

 

 염병은 실제로 욕으로 쓰이기도 있습니다. 염병과 비교하기에는 쿠쿠루삥뽕은 조금 가볍게 사용됩니다.

 

쿠쿠루삥뽕의 사용예

 정말 가족관계가 유쾌해보이지 않나요? 많은 분들이 요즘애들의 언어라고 무시하고 못쓰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정말 안좋은 뜻의 신조어들도 많기 때문에 그런 용어들은 못쓰게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저런식의 아무 뜻없이 소비되는 형태의 밈도 많이 존재합니다.

 

2000년대의 ㅋㅋㄹㅃㅃ 과같은 언어유희

 흔히 잼민이 용어라고 불리는 이런 용어들은 사실 아주 오래전부터 많이 사용되어왔습니다. 2000년대에는 안녕하세요 대신 하이루를 사용했고 화이팅 대신 홧팅, 는 대신 눈을 사용해요 나눈 말이지 라는 등 현재 부모님 세대에도 분명 이러한 언어유희는 많이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 요즘 아이들이 이상한말을 쓴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보시고 안좋은 의미의 언어만을 제지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가족간의 관계는 결국 소통에서 시작됩니다. 아이가 하는 말들이 의미가 없고 쓸데 없어 보인다고 무시하고 그게 뭔데?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위에 사진처럼 가족간의 유쾌한 순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해 보시는건 어떨지요.

 

꾸꾸루삥뽕 사용 후기
네이버 블로그 '소녀감성'님의 꾸꾸루삥뽕 사용 후기

 

쿠쿠루삥뽕 크크루삥뿡 ㅋㅋㄹㅃㅃ 유래


ㅋㅋㄹㅃㅃ 쿠쿠루삥뽕 찬구
쿠쿠루삥뽕 ㅋㅋㄹㅃㅃ 찬구

 쿠쿠루삥뽕은 인터넷 게임방송 플랫폼인 트위치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도네이션(후원글)을 읽어주는 인공지능 캐릭터인 찬구는 게임을 좋아하는 덕후의 이미지의 학생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놀리는 듯한 억양과 인공지능의 오류로 가끔 이상한 말을 하면서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많이들 들어보신적 있는 '실화냐?' '크크크킄' 등 다양한 중2병 같은 대사가 히트를 지게 됩니다.

 

 그러던중  후원자가 보낸 ㅋㅋㄹㅋㅋ 에서 ㄹ이 오타가 난상태로 크크루크크라고 읽어주는데 이것을 좀 더 놀리기 위해 변형된것이 ㅋㅋㄹㅃㅃ 쿠쿠루삥뽕이 되면서 현재까지 오게 됩니다.

 

 이 찬구의 캐릭터의 목소리가 개성있는 목소리로 현재 약간의 밈처럼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nDMJoKP0Rs 

 

 현재 쿠쿠루삥뽕을 이용한 다양한 2차 창작물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믿기지 않겠지만 쿠쿠루삥뽕을 이용한 리믹스 음악이 유튜브 100만뷰를 넘어갈 정도로 널리 사용되고 관심이 많다는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쿠쿠루삥뽕 같은 언어유희를 나쁘게만 보면 안됩니다.


 앞서 말한바와 같이 쿠쿠루삥뽕과 같은 별 의미없는 언어유희는 예전부터 계속 존해했다가 사라지는것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쿠쿠루삥뽕은 실제로 사용되는 경우도 ㅋㅋㅋ 대신에 사용되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나쁘다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아이들을 바라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통신언어에 대한 리포트

 

 인터넷 통신으로 인해 언어가 파괴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를 거치며 정말 많은 인터넷 용어들이 만들어졌다가 사라졌습니다.

 

 시대를 살아가면서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은 늘 존재해 왔고 시대에 흐름에 맞춰 유행했다가 사라지기도 하면서 세월이 흘러갑니다.

 

 이러한 문화도 우리의 언어인 한글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무궁무진한 표현법이고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도 모두가 사용하게 되면서 의미를 가지게 되는 재밌는 현상일 뿐입니다.

 

 그러니 이러한 언어유희적 현상을 안좋게만 보지 마시고 자녀분이 있다면 가족의 화목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위해 먼저

카톡을 보내보는게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