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이슈

송해 향년 95세 연예계의 큰 별이 지다.(인생사)

달달리치 2022. 6. 8. 12:07
반응형

국민 할아버지 송해


국민 할아버지 송해 생전 사진
국민 할아버지 송해 생전 사진

 대한민국 현역 연예인 최고령 연예인이었던 송해가 08일 오전 별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988년부터 약 35년간 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일요일마다 전국! 노래자랑으로 가족들을 TV앞으로 모이게 만들었던 연예계의 큰 별이 졌다는 소식에 추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송해는 지난 4월 95세 현역 MC로써 기네스북에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Oldest TV music talent show host)로 등록되기도 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의 장기화와 건강상의 이유로 장기간 전국노래자랑이 방연되지 못하고 결국 세상을 떠나게 되셨습니다.

 

전국노래자랑 후임자 언급
전국노래자랑 후임자 언급

 현재 전국 노래자랑의 MC 후임자로 송해가 생전에 이상벽과 이수근을 후임자로 생각하고 있었다고 방송에서 언급하면서 이수근과 이상벽이 되지 않겠다는 추측이 생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수근은 여러 방송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 지역출장이 잦은 전국 노래자랑에 참석이 어려워 이상벽이 후임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는게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입니다.

전국노래자랑 후임자로 언급된 이수근과 이상벽
전국노래자랑 후임자로 언급된 이수근과 이상벽

송해의 삶의 발자취


 송해의 본명은 송복희로 1927년 황해도 재령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삶은 살아있는 근현대사라고 부를 만큼 많은 프로그램에서 다뤄졌습니다. 실제로 송해는 일제강점기시기에 태어나 6.25전쟁도 겪은 세대로 기구한 삶을 살아온것으로 유명합니다.

 

 어릴적부터 유머러스한 입담과 행동으로 창공악극단의 진행을 맡게 되었으며 TV방송이 주류가 됨에 따라 조연급 코미디언으로 시대를 풍자하며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실제로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할때 많은 지역분들께 일요일의 남자로 불리며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갔으며 프로그램 진행도중 간간히 보여준 노래실력은 아직도 전설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께 하트를 보내고 잇는 송해
시청자들께 하트를 보내고 잇는 송해

 

 약 35년간 한가지 프로그램을 꾸준히 살려온 송해에 대한 평가는 후배연예인들에게도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송해는 35년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거나 프로그램에 지장이 가는 행동을 하지 않았으며, 특유의 재치와 입담을 통해 프로그램이 장시간 유지될 수 있도록 한 장본인으로써 한 사람의 역량을 고스라히 보여준 사례가 되었습니다.

 

송해 건강악화로 인해 살이 빠지신 모습
송해 건강악화로 인해 살이 빠지신 모습

 송해는 사실 2010년부터 건강상의 이유로 이슈가 되었으며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만 들어와도 철렁하는 연예인으로 손꼽혀왔습니다.

 

 실제로 2012년에는 건강상에 이유로 전국노래자랑 녹화참여가 어렵다고 판단하였으나 병원치료 이후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이 안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 코로나의 확산과 더불어 송해가 입원했다는 소식이 들려옴에 따라 많은 네티즌들이 그의 쾌유를 바라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21년도 9월에 조금 야위었으나 건강한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만나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창밖을 바라보며 우수에 젖은 송해 선생님
창밖을 바라보며 우수에 젖은 송해 선생님

 22년 3월에 코로나 확진을 받게되며 다시 병원에 입원하게 되며 꾸준히 건강이 악화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결국 22년 5월 14일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게 되는데 더이상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하는게 어려울것 같다는 의견을 피력하나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하나뿐인 아들을 잃은 송해
하나뿐인 아들을 교통사로고 잃어버린 슬픔

 송해는 슬하에 딸 둘과 아들 하나를 두고 있었으나 1986년 당시 20세였던 아들이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하고 이떄의 충격으로 당시 진행하고 있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잠시 하차를 결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슬픔을 딛고 1988년부터 MC를 맡고 진행한 프로그램이 바로 지금의 전국 노래자랑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실제로 국내에 많은 인기를 누리며 북한 평양에 방문하여 공연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루게 됩니다.

 

 실제로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스타로 발돋움한 연예인들이 많은 만큼 그를향한 애도의 물결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특히 홍석천, 송소희, 별, 승희, 송가인,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스타들을 대거 배출한 프로그램인 만큼 관련 팬들의 조문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